T . 070.4666.7115 / 010.3681.9743
TRAVEL
01
Travel Info 경포해변 _1분
경포대 해변은 백사장이 1.8km에 평균 수심이 1~2m로 적당한 깊이와 완만한 경사 때문에 해마다 많은 인파가 찾아오는 곳이다. 해변 주변에는 소나무 숲이 우거져 해수욕과 산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피서지로 안성맞춤이다. 매년 여름마다 경포 해변 상설무대에서 여름밤 예술제가 열려 문화적인 볼거리도 다양하다. 경포호 주변에서 자전거를 대여하여 즐기는 하이킹 또한 하나의 명물이다. 또한, 주변에 설악산,오대산 국립공원이 있어 산, 바다, 계곡 등을 두루두루 돌아 볼 수 있다.
02
Travel Info 선교장 _3분
강릉시 연곡면 신왕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선교장의 집안 대대로 조상들의 삶을 담은 장롱류와 침대류, 반닫이, 문갑, 반상기, 제사와 혼례상 등의 300여 점의 가구들과 가톨릭 관동대와 강릉시립박물관 등으로부터 지원을 받은 특성화된 전통가구들이 전시되어있다. 선교장전통가구박물관은 과거의 문화를 담은 가구들을 통해 연세가 높으신 관광객들에게는 진한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어린 관광객에게는 호기심을 가져다준다
03
Travel Info오죽헌 _5분
강릉의 고택을 만나려면 경포로 향한다. 바다 향 머무는 길목에 수백 년 된 옛집과 한옥 숙소가 어우러진 곳이다. 예부터 '동대문 밖 강릉'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서울 동쪽에 가장 번성한 고장이 강릉이다. 그 윤택함에 기댄 오죽헌, 선교장 등이 문화적 향취를 머금고 외지인을 반긴다. 한옥에서 머무는 하루는 시린 겨울을 훈훈하게 녹여준다.
04
Travel Info 안목해변(커피거리) _10분
어선들이 잡아 오전 9시 귀항한다. 피서철이 끝나는 8월말 경에는 고등어가 멸치를 잡아먹기 위해 쫓는데, 바닷가로 밀려나오는 멸치떼를 바가지, 반두 등으로 떠내는 일이 종종 있는 곳이다. 최근 이 곳은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커피거리로도 유명하다.
05
Travel Info 주문진해변(수산시장) _15분
매년 오징어 축제가 성황리에 열리는 주문진해변 옆에는 민물고기 낚시를 할 수 있는 향호 저수지를 비롯하여 주문진항, 우암진항 등 항구가 많아 신선한 해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율곡이이가 태어난 오죽헌, 관동 8경 중 하나인 경포대, 일출 명소인 정동진, 작은 금강산으로 불릴 만큼 수려한 소금강 등 관광지가 인접해 있다.
06
Travel Info솔향수목원 _20분
강릉솔향수목원은 금강소나무 원시림을 간직한 칠성산 자락, 강릉에서 경치 좋기로 이름난 용소골에 들어섰다. 훌륭한 산과 계곡이 있으니 수목원 터로 부족함이 없다. 78만 5,000㎡의 면적에 23개 테마로 꾸몄다. 비비추원, 수국원, 암석원, 약용식물원, 원추리원, 염료식물원, 창포원, 철쭉원 등을 따라 계절별로 변화하는 다양한 풍경을 관람할 수 있다. 그중 자생 수종인 금강송이 쭉쭉 뻗은 ‘천년숨결 치유의 길’이 수목원을 대표하는 산책 코스다.
07
Travel Info 양떼목장 _30분
대관령 양떼목장은 우리나라 유일한 양 목장이다. 목장에 올라 바라보는 노을이 지는 황혼은 마치 꿈결같은 장관을 보이며, 넓은 초원에서 한가롭게 풀을 뜯고 있는 양떼들의 모습은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낸다. 원을 두르듯 걸어가는 1.2km의 산책로는 40분이면 족하다. 특히 설원 한가운데 서 있는 오두막은 ‘화성으로 간 사나이’의 세트장으로 사진촬영 포인트이기도 하다. 초원에 예쁜 피아노까지 갖다 놓아 색다른 분위기까지 연출한다.